V&A 빅토리아&알버트 박물관
디자인, 패션, 공예 및 미술품

Cromwell Rd, London SW7 2RL

최소가격

 45,000

소요시간

2 hours

카테고리

투어소개

세계 제일의 장식예술 전문 박물관, 빅토리아&알버트 뮤지엄!

수많은 런던의 박물관 중, V&A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 만으로도 당신은 예술과 디자인에 애정을 둔 여행자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영국 여러 도시 곳곳에 세워져있는 빅토리아 여왕 동상과, 런던의 북서쪽을 이어주는 지하철 튜브(Tube) 빅토리아라인 (Victoria Line), 평화로운 동네에 길게 이어진 순백색의 빅토리안 하우스까지. 빅토리아 여왕과 그 시대의 유산은 영국인들의 추억 속에 깊숙히 남겨져 있습니다.

옛 시절 건축가, 장인, 예술가 들의 이야기, 현대를 살아가는 응용예술Applied Art 작가들의 메시지, 먼 바다를 건너 온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중동의 예술작품,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 공의 잔잔하지만 뜨거운 러브스토리까지! 방대한 소장품과 더불어 건물 자체에 숨어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전문 가이드와 함께 탐방해봅니다.

 


빡빡한 여행 스케줄 핵심 코스만 쏙쏙

 

 

여행 핵심 포인트

✔️ 전 유럽에서 찾아온 문화 유산의 정원 – 캐스트 코트
✔️ 종교를 넘어선 르네상스의 대작 – 라파엘로 카툰과 태피스트리
✔️ 고대부터 현대의 예술장신구까지 – 쥬얼리관
✔️ 빅토리아 시대 장식예술의 정수 – 세라믹 스테어 케이스와 세계 첫 뮤지엄 카페
✔️ 튜더 왕조부터 오늘의 윈저 왕조에 이르기까지, 산업혁명과 만국박람회가 남긴 선물 – 브리튼관
✔️ 마담 퐁피두르의 별장, 암스테르담의 가정집을 엿보다 – 유러피안관
✔️ 최첨단 기술에서 시작된 여리고 귀한 아름다움 – 세라믹관

 
 

코스 소개

전 유럽에서 찾아온 문화 유산의 정원 - 캐스트 코트 지금처럼 해외여행이 원활하지 않았던 18세기, 박물관의 아버지와 같은 알버트 공 Prince Albert은 영국의 국민들에게 유럽의 문화유산을 보여주기 위해 각국의 주요 건축물과 조각상을 석고로 복제해왔습니다. 그 후로 빅토리아 알버트 박물관의 캐스트 코트는 미술과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스케치 장소로, 런더너들의 실내 피크닉 장소로 항상 붐볐다합니다. 심지어 여행이 자유로워진 70년대에 철거 논의가 발생하자, 시민들의 반대로 무산되었다 하는데요. 과연 이 공간이 가진 매력이 어떻길래 그랬을까요? 함께 확인해보세요!
고대부터 현대의 예술장신구까지 - 쥬얼리관 빅토리아여왕과 알버트공 사이의 깊은 사랑이 담겨있는 소장품이 있습니다. 바로 알버트공이 직접 디자인한 여왕의 왕관인데요, 쥬얼리관에서는 빅토리아여왕의 사파이어 왕관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수집한 귀한 보석들이 즐비합니다. 각 나라별로 다른 세공방식과 디테일을 들여다보고, 현대 장신구의 새로운 매력까지 느껴보세요!
V&A 뮤지엄은 박물관 스스로가 빅토리아 시대 장식예술의 정수를 담고있습니다. 박물관 건축에 담겨있는 이야기를 하나하나 열어내다보면 어느새 주변의 기둥, 타일, 창틀 하나하나까지 예사롭게 보이지 않게 될 거에요. 당시의 시대상을 상징으로 담은 곳곳의 실내장식을 눈여겨보세요. 영국 디자인의 큰 별, 윌리엄 모리스의 첫 주문제작 실내디자인이 V&A에 숨어있는데.. 함께 찾아가보실까요?
마담 퐁피두르의 별장, 암스테르담의 가정집을 엿보다! 같은 유럽 안에서도, 장식예술 스타일은 굉장히 다종다양하지요! 유러피안관의 큐레이션을 통해 네덜란드의 플레미쉬 스타일로 채워진 평범한 주방, 핑크색과 로맨틱한 로코코 양식으로 치장한 마담 퐁피두르의 응접실에도 방문해보세요! 하나하나의 기물에 숨은 이야기를 들여다보면, 그저 화려고 아름답다는 단편적인 감상을 넘어 당시의 생활상 또한 짐작할 수 있게된답니다.
종교를 넘어선 르네상스의 대작 - 라파엘로의 카툰 카툰(CARTOON)은 그림의 바탕이 되는 밑그림을 말합니다. 라파엘로 카툰관은 V&A 내에서 단독 테마로는 가장 크고 웅장한 전시실이에요. 박물관의 문을 닫을 수 밖에 없었던 코로나19 사태 동안, 벽면 색상도 단장하고 3D 정밀 촬영으로 그림을 분석하는 등 새로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단단히 했답니다. 라파엘로의 그림에 둘러쌓여 그의 천재성과 종교화의 장엄함을 느껴보세요.
만국박람회와 수정궁이 남긴 선물을 브리튼관에서 만나보세요! 영국이 하늘 높이 뜨는 태양과 같았던 빅토리아시대, 단연 이들의 황금기라고 말할 수 있죠! 세계인에게 '해가 지지 않는 나라-대영제국'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던 만국박람회의 흔적이 V&A 박물관에 남아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 당시 서민부터 귀족까지 다양한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회화와 가구, 생활용품과 같은 유물이 가득한데요, 이것이야 말로 타임머신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최첨단 기술에서 시작된 여리고 귀한 아름다움 - 세라믹 관! 빅토리아시대의 도자와 유리는 첨단기술이었음을 알고 계신가요? 영국을 비롯한 유럽은 고화도 자기를 생산하기위해 수많은 노력과 경쟁을 했고, 그 결과로 태어난 도자기는 그릇과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건축타일, 위생도기 등으로 사용되며 생활의 위생과 안전까지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도자의 역사를 담은 V&A의 세라믹관, 자랑스러운 한국 도자의 역사 또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선사시대의 토기부터 오늘날 도자 유리 예술가들의 현대작품까지, 폭 넓은 큐레이션을 자랑하는 V&A의 세라믹관과 글라스관에서 나의 취향을 찾아보세요!

포함/불포함

  • 전문 가이드
  • 개인경비
  • 입장료 & 티켓(발생시)
  • 개인식사비용
  • 이어폰
  • 이외 포함사항에 포함되지 않은 모든 비용

준비물

  • 이어폰 3.5mm, 무선이어폰 ❌  (이어폰은 현장구매 가능합니다. 이어폰 £2 )

🚩 이어폰 구매 비용은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상세내용

▶ 미팅시간: 투어 진행 시간 1일 2회(오전/오후)진행되며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오전투어 10:10
– 오후투어 14:10

▶ 미팅장소: V&A 정문으로 입장 후, 안내데스크 중앙의 샹들리에를 기준으로 왼편 동그란 의자 (Tour&Meeting Point) (투어 확정 후 정확한 위치 공유드립니다!)

투어는 약15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급한 일정이 있으실 경우 가이드에게 미리 말씀해주세요!

유의사항

▶ 박물관 입장은 무료입니다. 별도의 예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투어 최소 출발 인원은 3인 입니다.

▶ 붐비는 박물관 내 원활한 투어를 위해 전용 수신기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 수신기 사용을 위해 3.5mm 스테레오 타입 이어폰을 준비해주세요. (미 지참시 2파운드에 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모든 투어는 정시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투어에 집중하기 때문에 도중 연락은 어렵습니다. 귀중한 모두의 시간, 특히 여행 도중의 1분 1초는 더욱더 소중함을 기억하고 배려해주세요!

▶ 런던의 교통정체는 서울보다 심합니다! 버스나 택시보다는 지하철(언더그라운드Underground)사용을 권해드리며, 파업과 고장이 잦기 때문에 출발 직전 구글맵 혹은 시티맵퍼Citymapper 확인하고 출발하시는게 좋습니다.

 

투어 전날 ✨카카오톡KakaoTalk✨으로 미팅장소와 가이드 안내 연락 드립니다. 카톡 등록이 가능한 번호 혹은 카톡 아이디를 ‘꼭’ 남겨주세요! (투어 전 후로 참고하시면 좋을 맛집 정보와 여행 꿀팁도 공유드리니, 어썸블의 연락을 기다려주세요 ☺️)

자주 묻는 질문

투어 결제 및 예약 진행은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을 통해서 예약과 결제를 완료 하시면

이메일로 예약확인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추천 투어

후기

No reviews yet

후기 작성하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Quality
  • Location
  • Amenities
  • 서비스
  • 가격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100 MB. 업로드 가능 파일: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YouTube, Facebook, Twitter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한 링크는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Drop files here

투어 예약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정보

최대인원

10

최소 연령

1

투어지역

언어